미분 적분 단원의 교과서 분석 : 고등학교 수학I, 수학II 과정을 중심으로
- 주제(키워드) 교과서 분석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방 승 진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558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방법 1
2. 연구의 내용 4
II. 이론적 배경 5
1. 미분법과 적분법의 역사적 고찰 5
III. 배경지식 12
1. 선행 연구 고찰 12
가. 학생들의 극한에 관한 잘못된 개념 형성에 대한
선행 연구 분석 12
목차
나. 미분 개념에 대한 오류와 오개념에 관한 연구 18
IV.본 론 21
1. 고등학교 교과서상의 극한과 다항함수의 미분법과 적분법에
관한 내용 분석 21
가. 수열의 극한 21
나. 함수의 극한과 연속성 26
다. 다항함수의 미분법 37
라. 다항함수의 적분법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