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REBT 집단 상담이 중학생의 학교적응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 주제(키워드) REBT+학교적응력
  • 주제(KDC) 180
  • 주제(DDC) 150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지승희
  • 발행년도 2007
  • 학위수여년월 2007.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가설
Ⅱ. 이론적 배경
1. 학교적응과 부적응의 개념
2. REBT 집단상담
3. 자아존중감
4. 선행연구 분석
Ⅲ. 연구방법
1. 연구 대상
2. 측정 도구
3. 연구 절차
4. 자료 처리
Ⅳ. 연구 결과
1. 사전 점수 차이 검증
2. REBT 집단 상담이 학교적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3. REBT 집단 상담이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Ⅴ.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논의
3. 제언
참고문헌
부록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