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BT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시험불안 감소 및 학업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 주제(KDC) 180
- 주제(DDC) 150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주영아
- 발행년도 2007
- 학위수여년월 2007.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가설 5
Ⅱ. 이론적 배경 6
1. REBT 집단상담 6
2. 시험불안 21
3. 학업성취동기 26
Ⅲ. 연구방법 31
1. 연구대상 31
2. 검사도구 31
3. 실험 설계 및 절차 33
4. 프로그램의 구성 및 내용 34
5. 자료 처리 37
Ⅳ. 결과 해석 및 논의 38
1. 결과해석 38
2. 논의 51
Ⅴ. 결론 및 제언 53
1. 요약 53
2. 결론 및 제언 55
참고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