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인터넷 게임 이용 수준 및 게임 이용 동기, 감각추구성향과의 관계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이규미
  • 발행년도 2006
  • 학위수여년월 2006.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
2. 연구가설(3)
Ⅱ.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게임(4)
2. 인터넷 게임의 놀이기능과 문제점(8)
3. 인터넷 게임 이용 동기(17)
4. 감각 추구 성향(20)
5. 선행 연구 분석(24)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27)
2. 연구도구(29)
3. 자료분석(32)
Ⅳ. 연구결과
1. 연구대상자의 인터넷 사용 실태 (33)
2. 인터넷 게임 이용 수준, 게임 이용 동기, 감각추구성향의 관계(35)
3. 인터넷 게임 이용 동기가 인터넷 게임 이용 수준에 미치는 영향(37)
4. 감각추구 성향이 인터넷 게임 이용 수준에 미치는 영향(38)
Ⅴ. 논의
1. 요약 및 논의(40)
2. 결론(44)
참고 문헌
부 록

more